공지사항

7월에 건보료 5개월치 할인 받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본문

 "2020년에 코로나 때문에 교습소 운영 수입이 줄었으니 건강보험료 낮춰주세요"

2020년 대다수 자영업자(건보료 지역가입자)들은 코로나 때문에 2019년에 비해 수입이 크게 줄어든 경우가 많은데, 이를 건보공단에 알려서 5개월(6월 ~ 10월)치

건보료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건보료 할인은 개인이 개별적으로 직접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11월까지는 종전 소득을 기준으로 건보료가 계속 부과됩니다.

7월 내에만 신청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다만 2019년에 비해 2020년 소득이 늘었다면 당연히 조정 신청은 하지 않는 게 유리합니다.)


신청방법은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소득금액증명원,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납부계산서를 발급받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당 지역 건강보험공단지사팩스, 우편, 방문접수 등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번거롭지만 공단지사에 직접 찾아가는 것이 지금으로는 최선입니다. 건강보험공단 콜센터(1577-1000)는 최근 상담사 노조 파업으로 전화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7월 중에 신청하면 6월분 보험료부터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만약 8월에 신청하게 되면 7월분 보험료부터 적용됩니다.

소급 적용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7월 내에 건보료 조정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장님들! 바쁘시더라도 확인하시고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